확대 l 축소

안산시, 지역사회서비스투자사업 이용자 모집

다음달 3~11일 모집…우리아이심리지원 등 9개 사업 1천180명 대상

안산시(시장 윤화섭)는 다음달 3일부터 11일까지 시민의 복지증진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제공하는 지역사회서비스투자사업 서비스 이용자를 모집한다고 29일 밝혔다.

지역사회서비스투자사업은 서비스를 필요로 하는 사람에게 정부나 지방자치단체가 발급해주는 일종의 이용권(바우처·Voucher) 제도로, 사회서비스 이용의 활성화 및 이용자의 선택권 보장을 통해 시민들의 복지를 높인다.

이번 모집에는 우리아이심리지원, 장애인보조기기렌탈서비스, 아동비전형성지원서비스, 시각장애인안마서비스, 아동정서발달지원서비스, 장애인맞춤형운동서비스, 우리가족융합프로그램, 산모심리상담지원서비스, 일상생활지원서비스 등 총 9개 사업이 운영돼 1천180명의 이용자를 모집한다.

사업 이용자 선정기준은 사업마다 기준중위소득 120~170%이며, 소득수준에 따른 본인부담금을 납부해야 한다.

사업별로 모집이 진행되며 모집인원을 초과할 경우 해당 우선순위에 따라 선정된다.

서비스 이용을 원하는 대상자는 신분증과 건강보험증, 건강보험료 납부확인서 및 사업별로 필요로 하는 증빙서류를 갖춰 거주지 행정복지센터로 신청하면 된다.

사업별 세부 모집 내용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안산시청 홈페이지(www.ansan.go.kr) 새소식란을 참고하거나 복지정책과(031-481-2833) 또는 각 동 행정복지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보도자료출처: 안산시]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