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종합청렴도·부패방지 시책 1등급 강원도교육청 감사공무원 역량 높인다

도교육청, 2020년 감사공무원 역량 강화를 위한 워크숍 개최

강원도교육청(교육감 민병희)은 29일부터 1박 2일간 강릉 탑스텐 호텔에서 감사담당자 70여명이 참가하는 감사공무원 역량 강화 워크숍을 연다.

이번 워크숍은 감사 방향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돕고 감사기법을 익혀 감사공무원의 전문성을 높이기 위해 마련되었다.

이번 워크숍에서는 빠르게 변화하는 감사환경에 맞추어 청렴도 제고 및 갑질 근절 대책에 중점을 두어, △더 맑고 청렴한 강원교육, △행정 계약업무, △교육공무직운영 실무, △자체감사 실무 교육 및 토의 등으로 진행된다.

도교육청은 지난해 열린 감사행정 운영과 감사 투명성 제고로 교육수요자의 신뢰도 향상을 구축하기 위해 △청렴도민 감사관제 운영 활성화, △학교 자율감사 시범운영, △유치원 공공성 강화를 위한 6학급이상 사립유치원 감사, △소통과 공감의 청렴정책 등 부패취약 분야의 개선방안을 모색하고자 노력하였다.

그 결과 국민권익위원회 공공기관 청렴도 측정 결과, 종합청렴도 및 부패방지 시책평가 1등급을 달성하고, 감사수감기관의 직무 수행 도움정도 등 10개 항목에 대한 감사만족도에서 전년도보다 2.22점(90.74→92.96) 상승했다.

또한, 변호사, 교수, 세무사, 학부모 등으로 구성된 ‘청렴도민 감사관’ 활동을 적극 장려하여 총 60회의 감사수감기관 종합감사 및 재무학교운영감사, 공직감찰활동 등으로 감사의 전문성을 높였다.

도교육청 허남덕 감사관은 "청렴도 및 부패방지 시책평가 1등급 달성, 감사수감기관 만족도 향상은 강원교육 구성원들이 꾸준히 업무 개선에 참여해준 결과"라며 "이번 워크숍을 통해 감사환경 변화에 적극 대응하며 전문성을 갖추는데 부족하나마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한다."라고 말했다.

[보도자료출처: 강원도교육청]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