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광역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선택·경험·성장의 학생 과목 선택권 보장을 위하여 1월 29일부터 30일까지 대전 KT 인재개발원에서 2020년 너두나두 공동교육과정 운영지원단 워크숍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너두나두 공동교육과정이란 대전지역 고등학생의 진로 맞춤형 교육 지원과 과목 선택권 보장을 위해 지역사회와 학교의 협력으로 운영하는 대전형 공동교육과정(학교 간, 광역형, 쌍방향 온라인, 온라인수업)이다.
이번 워크숍은 2019년 공동교육과정 운영 현황 및 결과 분석을 통해 2020년 너두나두 공동교육과정 사업을 활성화하려는데 그 목적이 있으며, 2020년 너두나두 공동교육과정 운영지원단 워크숍 활동은 크게 3영역으로 탐방, 사례발표, 협의회로 운영되었다.
한편, 온라인 공동교육과정 운영학교인 서대전고의 온라인 스튜디오를 탐방하며 2020년 온라인 공동교육과정의 활성화를 위해 협의하였으며, 사례발표에는 고교학점제의 이해, 온라인 공동교육과정의 운영, 소수과목이수지원 사례, 나이스 및 생활기록부 입력 분야의 전문 교사들이 참여했다.
서대전고 윤여규 교장은 “미래 사회의 흐름에 발맞추어 온라인 플랫폼을 기반으로 한 온라인 공동교육과정은 대전 고교교육의 발전에 있어 큰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고 말했다.
대전교육청 이송옥 교육정책과장은 “방학을 이용하여 역량 강화를 위해 쉬지 않고 노력하시는 너두나두 공동교육과정 운영지원단 교사들의 활동은 대전 고교학점제의 큰 자산”이라고 말했다.
[보도자료출처: 대전광역시시교육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