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인천시교육청계양도서관, 초등학력인정 문해교육 프로그램 학습자 모집

저학력·비문해 성인 초등학력 졸업장 계양도서관에서 받을 수 있다.

인천시교육청계양도서관(관장 양부석)에서는 2020년 초등학력인정 문해교육 프로그램 1단계 과정에 참여할 학습자를 모집한다.

초등학력인정 문해교육은 사회·경제적 이유로 교육의 기회를 갖지 못한 저학력·비문해 성인에게 문해능력 향상 및 학력 취득 기회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으로 계양도서관에서는 초등학력이 없는 성인을 대상으로 글오름학교(문해교육 프로그램, 이하 글오름학교)를 운영하고 있다.

글오름학교는 3월 2일(월)부터 12월 23일(수)까지 주 3회, 매주 월·수(9시~12시), 금(14시~16시) 수업을 운영할 계획이다.

1단계 교육과정은 국어 172시간, 수학 28시간, 창의적체험활동 40시간으로 총 240시간 배당되어 있으며, 1단계 이수자(수업시수의 2/3 이상 출석)는 향후 2단계 진입이 가능하다.

초등학력을 지니지 못한 만 18세 이상의 성인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2월 5일(수)부터 계양도서관 어린이열람실로 방문하여 선착순 신청(정원 30명)이 가능하며 교육비 및 교재는 무료로 제공된다.

양부석 관장은 “그동안 여러 사정으로 인해 배움의 기회를 갖지 못한 비문해자들이 글오름학교를 통해 생활 능력을 향상시켜 삶의 질을 개선하고, 초등 학력 취득을 통해 다음 단계로 진학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보도자료출처: 인천시교육청계양도서관]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