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교육감 이석문)은‘2020학년도 외국어교육 운영 계획’을 수립하여 도내 학교에 안내하였다. 단위학교 외국어교육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하여 도교육청은 다양한 외국어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신규 사업으로는‘초등 영어놀이터 구축?운영’으로 제주시 및 서귀포시 관내 각 3교 총 6교를 공모?지정하여 학교당 25,000천원을 지원할 계획이다. 초등 영어놀이터 환경을 조성하여 초등 영어교육의 비전인‘기초 의사소통 능력을 키우는 즐거운 영어교육’을 실현하는 데 그 목적을 두고 있다.
또한 음성언어에 중점을 둔 3, 4학년 초등영어 보완교재를 제작?보급하여 학생의 영어학습에 대한 흥미를 유발하고 정규 수업 및 방과후학교 교재, 자기주도 학습용 자료로 활용하도록 안내하였다. 이는 제주의 환경과 문화를 반영한 전국 최초의 지역화 영어 보완교재이다
도교육청 관계자는“학생참여 중심 영어체험 환경 조성 및 듣기?말하기 능력 신장 프로그램 운영, 교사 해외 및 국제학교 파견 연수, 영어 교사 심화 및 단기 연수로 교수 인력 수업 전문성 향상, 수업-평가-기록의 일체화를 통한 과정 중심 평가 내실화로 의사소통 중심의 외국어교육을 활성화하는 데 올해도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다”라고 전했다.
[보도자료출처: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