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2020학년도 외국어교육 운영 계획 안내를 통해 단위학교 외국어교육 활성화 도모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교육감 이석문)은‘2020학년도 외국어교육 운영 계획’을 수립하여 도내 학교에 안내하였다. 단위학교 외국어교육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하여 도교육청은 다양한 외국어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신규 사업으로는‘초등 영어놀이터 구축?운영’으로 제주시 및 서귀포시 관내 각 3교 총 6교를 공모?지정하여 학교당 25,000천원을 지원할 계획이다. 초등 영어놀이터 환경을 조성하여 초등 영어교육의 비전인‘기초 의사소통 능력을 키우는 즐거운 영어교육’을 실현하는 데 그 목적을 두고 있다.

또한 음성언어에 중점을 둔 3, 4학년 초등영어 보완교재를 제작?보급하여 학생의 영어학습에 대한 흥미를 유발하고 정규 수업 및 방과후학교 교재, 자기주도 학습용 자료로 활용하도록 안내하였다. 이는 제주의 환경과 문화를 반영한 전국 최초의 지역화 영어 보완교재이다

도교육청 관계자는“학생참여 중심 영어체험 환경 조성 및 듣기?말하기 능력 신장 프로그램 운영, 교사 해외 및 국제학교 파견 연수, 영어 교사 심화 및 단기 연수로 교수 인력 수업 전문성 향상, 수업-평가-기록의 일체화를 통한 과정 중심 평가 내실화로 의사소통 중심의 외국어교육을 활성화하는 데 올해도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다”라고 전했다.

[보도자료출처: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