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안동을 대표하는‘안동마 요리 강습회’대구에서 개최

오는 2월 10일부터 3월 6일까지 대구 창업요리학원에서 열려

안동시 농업기술센터와 안동마 6차 산업화 사업단은 오는 2월 10일부터 3월 6일까지 대구 핀외식연구소 부설 창업요리학원에서 대구 시민을 대상으로 ‘안동 참마 요리 강습회’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안동을 대표하는 특산품인 안동마는 그 효능과 우수성이 널리 알려져 있으나, 주로 생마를 갈아 마시거나 분말이나 진액 등 가공 제품들로만 접할 수 있어 마 소비의 한계가 있다. 또한, 손질이 번거롭고 조리 방법을 잘 몰라 일반 식당에서 마 요리를 접할 기회가 적을 수밖에 없었다.

이번 강습회는 매주 목·금요일 오후 2시에서 5시까지 요리 시연과 함께 참가자 실습으로 진행되며, 실제 일반 가정의 식탁에서는 물론 음식점에서도 접목 가능한 메뉴를 선택해 다양하고 재미나는 요리 교육을 실시하게 된다.

주요 메뉴로는 마 잣 무침, 마 갈비찜, 마 무쌈말이, 마 제육구이, 마 서여탕, 마 서여향병 등 안동 참마를 소재로 한 다양한 일반 요리와 전통 요리, 퓨전요리 등을 교육한다.

모집 대상은 특별한 조건은 없으며 참가비는 무료이다. 평소 마 요리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면 누구든 수강 신청할 수 있다.

수강 신청 및 자세한 사항은 안동마 6차 산업화 사업단(☎054-842-0127, 010-8559-9253)으로 하면 된다.

안동시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웰빙 식재료인 안동마를 손쉽게 조리할 수 있는 요리강습회를 통해 마 소비 촉진과 함께 웰빙 식품으로서의 우수성을 널리 알릴 계획”이라며,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했다.

[보도자료출처: 안동시농업기술센터]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