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양주시, 가정용 친환경 보일러 교체비 지원 실시


양주시(시장 이성호)는 대기질 개선을 위해 친환경 보일러 설치비용을 일부 지원하는 ‘가정용 친환경 보일러 설치 지원사업’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친환경 보일러는 일반 보일러보다 열효율이 12% 정도 높고 미세먼지 발생 원인 중 하나인 질소산화물(NOx)을 일반 보일러의 8분의 1 수준으로 저감하는 환경산업기술원 환경표지 인증을 받은 제품이다.

시는 총 6억2천여만원의 예산을 투입해 일반가구 20만원, 저소득가구 50만원을 지원하며 지원대상은 일반가구 3,020대, 저소득가구 30대로 총 3,050대이다.

지원 신청은 마감 시까지 선착순으로 접수하며 지원대상은 환경표지인증을 받은 친환경 보일러를 설치한 양주시민으로 소유자의 위임을 받은 세입자도 신청할 수 있다.

보일러 구매?설치에 관한 사항은 보일러 대리점, 보일러의 환경표지 인증 확인은 한국환경산업기술원 환경표지 상담센터(☎1577-7360)에 문의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지원사업 신청 절차는 양주시청 홈페이지(www.yangju.go.kr)나 양주시 환경관리과 미세먼지 대응팀(☎031-8082-6337)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시 관계자는 “환경표지 인증을 받은 친환경 보일러 설치는 대기오염물질 감소에 따른 대기환경 개선뿐만 아니라 에너지 효율 증대로 연료 절감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며 “친환경 보일러 설치를 통해 난방비 절약과 대기질 개선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만큼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보도자료출처: 양주시]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