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수원시, 전통문화 배우고, 규방 공예품도 만들고!

수원시농업기술센터, ‘규방공예 초급 강좌 수강생’ 10일부터 14일까지 모집

수원시농업기술센터가 ‘2020 전통지식자원 맥 잇기 교육’의 하나로 추진되는 규방공예(초급) 강좌에 참여할 수강생을 10일부터 14일까지 모집한다.

전통지식자원 맥 잇기 교육은 지역의 우수한 전통지식자원을 발굴·대중화하고, 전통문화를 유지·전승하기 위한 교육이다. 규방공예 강좌에서는 규방 문화에 대한 기초 지식부터 바느질로 조각보·주머니 등을 만드는 방법을 배울 수 있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사각바늘방석 만들기(명주실 사용·감침질 익히기), 꽃잎 주머니 만들기(품질이 좋은 비단을 활용해 만드는 기법 배우기), 사각 조각보 만들기(고급비단을 이용해 조각 잇기), 양쪽 귀가 각이 진 형태의 귀주머니 만들기(주름 접기와 매듭 달기), 연잎 다포(찻잔 등을 올려놓는 천) 만들기 등이 있다. 재료비는 12만 원이다.

교육은 수원시농업기술센터 교육장에서 매주 수요일 오전 10시, 수강생 20명을 대상으로 열린다. 3월 11일부터 5월 20일까지 10회에 걸쳐 운영된다.

수원시농업기술센터는 규방공예 초급 과정을 수료한 교육생을 대상으로 추후 중급 과정도 운영할 계획이다. 규방공예 초·중급과정을 모두 이수하면 지속적인 연구와 창작 활동을 이어가고 있는 수원시규방공예연구회 회원으로 활동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진다.

참여를 희망하는 시민은 교육신청서를 작성해 수원시농업기술센터 인력육성팀으로 방문하거나 팩스(031-228-3730)를 제출한 후 반드시 전화(031-228-2572·2562)로 확인해야 한다.

교육신청서는 수원시 홈페이지(http://www.suwon.go.kr) ‘시정소식’에 게시된 ‘2020 규방공예 초급 교육생 모집 안내’ 공고문에서 내려받을 수 있다.

[보도자료출처: 수원시]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