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성주교육지원청(교육장 조미연)은 2월 5일(수) 대회의실에서 관내 교감 및 연구부장 40명을 대상으로 학교 교육력강화 계획 담당자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성주교육지원청의 교육비전과 교육지표가 단위학교 교육과정에 반영되고 학교 교육과정 운영을 지원하기 위하여 실시되었다. 배인호 교육지원과장은“교육계획 수립의 기본원리, 수립 절차 및 체제 등 이론적인 설명과 교육계획서 작성의 팁을 구체적으로 제시하며 연수에 참석한 교사들에게 큰 호응을 이끌었다. 연구부장들이 교육계획서 작성의 큰 부담을 갖고 있지만 교육공동체가 함께 만들어가는 교육계획서가 되어 실천 가능한 교육활동을 제시하고 이를 추진해 나가는데 애써 달라”며 격려하였다.
연수가 끝난 후에는 2020학년도는 성주교육지원청이 특색교육으로 추진하는 ‘백세각에서 임청각까지 독립운동 발자취 탐방’이라는 독립운동 정신 계승 프로그램을 구체화하기 위한 현장 탐방 시간을 가졌다. 참가한 교사들은 문화해설사와 함께 백세각과 청천서당, 심산기념관을 돌아보며 우리 지역의 독립운동 역사에 대해 좀 더 깊이 있게 성찰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조미연 교육장은 2019년에 교육실적을 올릴 수 있도록 교육과정을 운영한 교감과 연구부장들을 격려하며 ?년에도 학교별 교육과정이 알차게 운영되어 행복한 성주교육이 되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보도자료출처: 경상북도성주교육지원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