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충북교육청 신종코로나 여파에 따라 2020년도 제1회 초졸?중졸?고졸 검정고시 온라인 접수 권장

충청북도교육청이 ‘2020년도 제1회 초졸·중졸·고졸 검정고시 시행계획’을 2월 6일(목) 도교육청 홈페이지(www.cbe.go.kr)에 공고했다.

응시 원서 교부와 접수는 2월 17일(월)부터 2월 21일(금)까지 5일간이며, 접수는 방문과 온라인 두 가지 방법으로 진행된다.

방문 접수를 희망하는 사람은 도교육청 교원인사과, 각 지역 교육지원청 교육과(단, 청주교육지원청은 유초등교육과)에서 원서를 교부받아 작성 후 도교육청 화합관과 충주교육지원청에 방문해 접수하면 된다.

온라인 접수를 희망하는 사람은 2월 17일(월)부터 2월 20일(목)까지 나이스검정고시서비스(http://kged.cbe.go.kr) 사이트에 공인인증서로 접속해 원서를 작성 ? 접수하면 된다.

특히 올해는 신종코로나 감염증 여파에 따라 검정고시 시행계획뿐 아니라 방문접수 시 유의사항과 예방수칙도 함께 탑재했다.

도교육청에 따르면 발열(37.5℃ 이상), 호흡기 증상(기침, 인후통 등), 기타 감기증상이 있는 경우나 본인 또는 본인과 함께 거주하는 자가 최근 14일 이내 중국을 방문한 경우는 반드시 온라인으로 원서 접수해야 한다.

귀국자(외국) 학력 인정자도 위 사항에 해당될 경우 온라인으로 접수할 수 있고 원본은 등기로 제출하면 된다.

도교육청 담당자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과 관련해 온라인접수 이용을 적극 권장한다”면서

“부득이 방문접수할 경우에는 개인마스크를 착용하고 접수장에 준비된 손소독제를 사용하면 된다”고 말했다.

제1회 시험은 4월 11일(토) 주말에 실시되며, 시험 장소는 3월 23일(월) 도교육청 홈페이지를 통해 별도 공고될 예정이다.

합격자는 5월 7일(목) 도교육청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된다. 응시생들은 원서 접수 시 등록한 휴대폰 번호로 합격 관련 문자메시지도 받을 수 있다.

[보도자료출처: 충청북도교육청]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