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남도광양교육지원청(교육장 조정자)은 2월 6일(목) 10시, 광양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2020.취학 전 다문화가정 학부모 연수」를 실시하였다.
전라남도국제교육원 다문화교육 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되고 있는 이번 연수는 올 해 초등학교에 입학 예정인 다문화가정 학생의 학부모 30명을 대상으로 실시하였으며, 자녀와의 의사 소통법 ? 자녀교육 지도 방법 ? 초등학교 학교생활 등을 안내하여 안정된 학교생활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태인초 정은혜 선생님은 “초등학교 1학년이 궁금해요!”라는 주제로 초등학교 1학년에게 필요한 것 ? 생활습관 ? 친구들과 친해지기 등 학교생활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다양한 내용을 소개해 주었으며, 특히 자녀의 행복한 학교생활을 위해서는 부모의 역할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하였다.
연수에 참여한 학부모는 “첫 자녀의 초등학교 생활이 너무나 궁금하여 참석하게 되었는데 학교에서 배우는 교과 ? 준비물 알아보기 ? 다양한 교육활동 및 행사 ? 교육과정에서 기르고자 하는 것이 무엇인지 알게 되었다. 아이의 잘못된 생활습관을 개선하여 학교생활에 빠르게 적응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조정자 교육장은 “최근 확산되고 있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로 인해 연수 개최에 대한 많은 고민을 하였으나, 자녀들의 초등학교생활에 대해 궁금해 하는 학부모들의 알 권리를 위해 철저한 예방수칙에 따라 연수를 준비하고 추진했다.”고 하며, “자녀와 지금보다 더 많은 대화의 시간을 갖고 자녀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학교의 모든 교육활동에 많은 관심을 가져줄 것을 당부드린다.”강조하였다.
[보도자료출처: 전라남도광양교육지원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