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광주시, 2020년도 문화예술민간단체지원사업 공모

문화예술 비영리법인·단체 등 대상, 28일까지 사업계획 접수

광주광역시는 28일까지 ‘2020년도 문화예술 민간단체 지원사업’ 보조사업자를 공개모집한다.

공모분야는 시각예술진흥, 공연예술진흥, 문학진흥 분야와 올해 5·18민주화운동 40주년 기념을 맞이해 전시콘텐츠·공연콘텐츠 등이며, 총 사업비는 31억3000만원이다.

신청자격은 공고일 현재 광주시에 주소를 두고 활동하고 있는 문화예술분야 비영리법인·단체 등으로 최근 3년 이내 신청 관련 분야의 활동 실적이 있는 단체다.

신청 범위는 법인·단체별 2개 사업 이내 지원 가능하며 사업 신청 시 자부담을 총사업비의 5% 이상 의무 부담해야 한다. 동일(유사)사업에 대해 2020년도 국비 또는 지방비(문화재단 포함) 지원사업, 타 시·도에 이중 지원된 사업, 다수의 민원을 야기하는 등 사회적 물의를 일으킨 단체 등은 지원에서 배재된다.

지원신청서는 26일부터 28일까지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 사이에 시청 1층 민원실 접수창구를 직접 방문해 접수하면 된다.

심사는 1차 서류 및 인터뷰 심사, 2차 광주시지방보조금심의위원회 심사 등 2단계를 거쳐 지원 단체 및 지원금액을 최종 결정하며, 선정 결과는 시 홈페이지(시정소식/공지사항) 및 개별 통보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시 홈페이지(고시·공고) ‘2020년도 광주광역시 문화예술민간단체 지원사업’ 보조사업자 모집 공고문(사업계획서식 포함)을 참고하면 된다.

김준영 시 광주시문화관광체육실장은 “금년 문화예술분야의 민간단체 지원사업은 지역 문화예술단체의 창작 의욕을 고취하고 역량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는 환경 조성을 하고자 통합공모로 추진하게 됐다”며 “공모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보도자료출처: 광주시]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