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과천시 김종천 시장, 과천지식정보타운 입주 예정 기업인과 소통행보 “기업과 상생협력 도모”

12일, 입주 예정 기업 20개 업체 대표, 관계 공무원 등과 함께 간담회 개최해 상생협력과 동반성장을 도모하는 시간 가져

김종천 과천시장이 과천지식정보타운 입주 예정 기업인들과 간담회를 개최하며 소통하는 등 상생협력을 위한 행보를 보이고 있다.

12일 과천시에 따르면, 김 시장은 안양시에 소재한 ㈜서현기술단 회의실에서 과천지식정보타운 입주 예정 기업인 ㈜서현기술단, 펄어비스, 코오롱글로벌 등 20개 업체 대표, 관계 공무원 등과 함께 과천시와 기업 간의 상생협력을 위한 방안에 대해 논의하고, 상생협력과 동반성장을 도모하는 시간을 가졌다.

과천시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의 영향으로 현재 시에서 주관하는 행사의 대부분을 취소 또는 연기했으나, 이날 열린 간담회를 계획대로 진행한 것은 과천시와 입주 기업 간의 긴밀한 협력과 동반성장에 대한 김종천 과천시장의 강력한 의지가 반영된 것이라고 설명했다.

간담회에서는 교통인프라 개선, 건축협의 관련 건의사항, 입주기업을 위한 제도적 지원 요청 등의 논의가 활발하게 이루어졌다.

김종천 시장은 “일자리 창출이나 과천시의 지역 경제 활성화도 결국 기업이 잘돼야 가능하다는 것을 깊이 이해하고 있다. 기업들이 과천지식정보타운 입주를 기점으로 더욱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아울러, 기업과 행정의 긴밀한 협조 체계를 구축해 신속한 건축 협의와 인허가 등으로 과천지식정보타운 입주가 원활히 이루어질 수 있도록 최대한 지원하겠다고도 밝혔다.

또한, 각 기업에 사옥 등 신축 공사에 관내 건설 관련 업체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해 줄 것과 시민 우선 채용 등 시민 일자리 지원에도 노력해달라고 요청했다.

기업협의회에서는 사옥 준공 전 벤처기업육성 촉진지구 지정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노력해 줄 것을 요청하였으며, 사옥 신축과 관련해 신속하고 합리적인 인허가 협조가 진행될 수 있도록 해달라고 당부했다.

서현기술단 정병율 사장은 “과천시에서 입주기업 지원에 적극적으로 나서 주시는 것에 대해 감사하게 생각한다. 기업이 지역 사회의 일원으로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사회공헌 활동과 일자리 창출, 지역 경제 활성화에 관심을 갖고 노력하겠다”라고 답했다.

한편, 과천시는 앞으로 김종천 과천시장과 입주 예정 기업 대표 간의 정기적인 간담회를 개최하기로 했다.

[보도자료출처: 과천시]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