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원주시 농업기술센터, 「청국장(생청국장) 제조기술 시범 사업」 대상자 모집


원주시 농업기술센터(소장 경상현)는 한국형 생청국(낫또 형태) 생산을 통한 농가 소득원 발굴을 위해 「청국장(생청국장) 제조기술 시범 사업」 대상자를 오는 2월 25일(화)까지 모집한다.

사업비는 1개소당 6천만 원으로 한국형 생청국 종균을 이용한 생청국장 제조라인 구축 및 상품 개발, HACCP에 준하는 위생 설비를 갖추는 데 필요한 생산 시설 및 장비, 설비 조성, 포장재 디자인 비용 등을 지원한다.

단, 건물 신축·증축 비용, 단순 포장재 및 원료 구입비는 지원에서 제외된다.

대상은 농업인단체 또는 농업법인으로 2농가 이상이 포함돼 있어야 하며, 2농가 이상 개별 농가의 공동 참여도 가능하다.

아울러 사업장 조성 위치가 식품제조가공업 인·허가를 받을 수 있어야 하며, 건축물(건물, 창고)을 가지고 있어야 한다.

자세한 내용은 원주시청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신청서 작성 후 직접 방문 제출하거나 25일 오후 6시까지 도착하도록 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원주시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이번 사업으로 콩을 활용한 새로운 형태의 생청국 개발을 통해 농가 소득 증대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보도자료출처: 강원도원주시]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