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교육청(교육감 강은희)은 온라인 매체를 활용한 대구 교육 홍보를 강화하기 위해 이달 14일 시교육청 유튜브 채널 내 ‘다:품인터뷰’코너를 신설하고 파일럿 영상을 공개한다.
‘다:품인터뷰’는 지역 현안이나 대구교육정책 관련 인물 등을 인터뷰해 교육 수요자뿐만 아니라 일반 시민들의 관심을 유도하고, 온라인 매체 사용자 증가에 따른 정보 공유·확산과 대구 교육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마련된 코너이다.
첫 번째 인터뷰는 대구광역시 감염병관리지원단장을 맡고 있는 경북대병원 알레르기감염내과 김신우 교수를 대상으로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예방 조치 및 관리 강화를 위해 지켜야 할 예방수칙 등을 다뤘다.
김신우 교수는 “중국 등 위험지역 방문 후 발열이나 호흡기 증상이 있는 경우 먼저 의료기관을 방문하지 말고 반드시 질병관리본부 콜센터(☎1339)나 지역 보건소와 상담해야 한다.”며 “감염 예방을 위해 비누로 손 씻기, 마스크 착용, 기침 예절 준수 등 개인 위생 관리를 철저히 하고, 화장실 문고리 등 다수의 손이 닿는 곳은 더욱 신경 써서 소독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또, “부정확한 정보에 동요하거나 불안해하기보다는 균형 잡힌 식생활과 충분한 수면, 규칙적인 운동 등 기본에 충실한 대응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대구시교육청은 이번 파일럿 영상에 이어 3월에는 만 18세 선거권 부여에 따라 지켜야 할 선거운동 방법, 선거 절차 등을 다룰 예정이며, 이후로도 매월 1회 교육가족과 일반시민들의 관심도가 높은 콘텐츠로‘다:품인터뷰’를 제작해 유튜브 채널에 공개함으로써 소통과 공감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보도자료출처: 대구시교육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