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구동부도서관(관장 노경자)은 초등학생의 자기주도적 영어학습 습관 형성과 글로벌 역량강화에 도움을 주기 위해 3월부터 온라인 영어독서진단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영어독서진단 프로그램(AR)은 아이의 영어책 읽기 능력을 측정하고, 자신의 독서 수준에 맞는 영어책 독서를 통해 독서능력을 향상시키는 온라인 영어독서 학습 프로그램이다. 현재 미국 내 6만여 초·중·고등학교에서 시행하고 있으며, 대구시립도서관 중에서는 유일하게 동부도서관이 운영하고 있다.
또한, 동부도서관은 AR프로그램을 이용하는 참가자가 자신의 독서 수준에 맞는 영어책을 자유롭게 대출할 수 있도록 영어문화정보실(영어원서 7,000여권 소장)을 연중 운영하고 있다. 이외에도 다양한 유·초등 영어강좌, 책읽기 프로그램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도 운영된다.
참가신청은 도서관 책이음회원증을 소지한 대구시내 2~6학년 학생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모집기간은 오는 2월 18일(화)부터 2월 25일(화)까지이며, 도서관 홈페이지(www.dongbu-lib.daegu.kr)를 통해 모집인원 67명을 선착순 모집한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동부도서관 독서문화과(☎231-2243)로 문의하면 된다.
노경자 동부도서관장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아이들이 책을 읽으며 자연스럽게 영어 읽기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아이들의 자기 주도 학습 습관이 자리 잡을 수 있도록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보도자료출처: 대구동부도서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