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파주교육지원청, 2020 신설 산들초 학부모와의 소통으로 준비한다

학부모의 편의를 위한 운영과 300여명의 학부모 참석

파주교육지원청은 2020년 3월 1일 개교를 준비하는 파주 운정신도시의 산들초등학교가 학부모를 대상으로 지나 17일 개교설명회를 가졌다.

이 행사는 그동안 개교준비 사항을 설명하고, 좋은 학교 만들기를 위한 학부모와의 소통, 안전하고 쾌적한 실내외 교육환경 구축을 위해 협의의 시간을 갖기 위해 마련하였다.

오전 10시, 오후 3시, 7시 세 타임으로 나누어 진행된 이날 행사에는 추운날씨에도 불구하고 약 300여명의 학부모가 참석하여 개교학교에 대한 뜨거운 관심을 보였다.

신종바이러스 코로나 때문에 전체가 모여 설명을 할 기회는 없었지만 처음 학교를 방문한 학부모들은 학교 구석구석을 다니며 자녀들이 다니게 될 학교시설에 대해 꼼꼼한 점검을 하였다.

학교방문 후 개선사항이나 요구사항은 학교 홈페이지와 SNS를 통해 접수 받을 계획이며 검토 후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갈 계획이다.

이날 행사를 주관한 김정수 교장은 많은 학부모들이 참여해 주신데 대해 감사를 전하며“산들교육이 가장 추구하는 것은 교육공동체 모두가 존중과 협력으로 함께 결정하고, 실천하며, 책임지는 것이다”라고 강조하였다. 또한“개교 이후 학생들이 안전하고 깨끗한 교육환경 속에서 즐겁게 생활할 수 있도록 학부모님들과 소통하며 열심히 준비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이외에도 산들초등학교는 쾌적한 공기질을 위하여 천정형 공기청정기 설치, 전문청소용역업체를 통한 미세머지 제거, 난방 및 환기를 통한 베이크아웃 실시, 전문업체를 통한 공기질 측정 등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한편 파주교육지원청은 그동안 신설학교들이 제때 공사를 마치질 못해 비롯되는 학사운영 차질을 막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여 왔으며, 현재 공정률 100%로 안정된 준비를 하고 있다. 또한 11월부터 개교준비위원회 운영, 12월에는 1명의 교감과 12명의 교사를 겸임 발령하여 교무학사, 교육과정, 교육행정 등 개교를 위한 준비에 철저를 기함으로써 신설교에 대한 좋은 모델을 만들어나가고 있다.

[보도자료출처: 파주교육지원청]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