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사람 중심의 강원형 일자리 정책 추진

미래를 책임지는 청년일자리 창출

강원도(일자리국)는 민선 7기 2년차인 2019년도에는 지역 일자리 창출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하여 강원형 일자리 정책을 성공적으로 추진하였다.

일자리 미스매치 해소를 위한 일자리센터를 지난 5월 춘천 명동에 확대 설치하였고, 강원일자리정보망이 새롭게 구축되어 도내 구직자들에게 한발 가까이 다가갔다.

또한, 강원형 일자리 안심공제, 강원도 사회보험료 지원, 강원형 청년일자리 사업, 제1회 강원도 일자리대상, 계층별 구직활동 지원, 공공근로 사업 등 도에서 역점적으로 추진한 일자리 사업들이 성공적으로 마무리 되었다.

이러한 노력으로, 강원도는 역대 최고 고용률인 62.3%(19년 평균)를 달성하였고, 취업자는 최초로 80만 명을 돌파(811천 명)하였다.

또한, 지난 10월 일자리국이 전국 최초로 신설되어, 청년, 어르신, 여성, 장애인 등 취업 취약계층들에 대한 일자리 지원 사각 지대 해소를 위한 발판을 마련하였다.

민선 7기 3년차인 2020년도 일자리국은 고용률 63%를 목표로 삼고, ①일자리재단 설립·운영, ②강원형 일자리 정책 지속 확대, ③계층별 빈틈없는 일자리 정책 등 역점 추진하여 지역 일자리를 창출하고 지역 경제가 활성화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다.

[보도자료출처: 강원도]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