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정읍여성새로일하기센터, “경력단절! 새일 취업 솔루션으로 극복하자”

취업 전 필수 코스, 취업 준비 집단상담프로그램 진행

정읍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결혼과 임신, 출산, 육아 등으로 경력단절을 겪는 구직 여성들을 돕기 위한 집단상담 프로그램 ‘새일 취업 솔루션’을 운영한다.

취업 준비 교실 집단상담‘새일 취업 솔루션’은 고용노동부의 지원으로 취업을 희망하는 참여자들에게 무료로 실시된다.

프로그램은 기본 과정(새일스타트, 5일)과 심화 과정(새일플러스, 3일)으로 나누어 운영되며 직업상담사의 면담을 통해 적합한 과정을 결정하게 된다.

수료 후에는 수료증 발급과 실업급여수급자 구직활동 인정 등의 혜택이 주어지며 교육 중의 교육비와 중식, 간식 등은 무료로 지원된다.

특히 집단상담을 수료한 참여자는 2020년 여성새로일하기센터 직업 교육 훈련(단체급식 전문조리사, 멀티 사무원 양성과정, 학교마을 체험강사 양성과정, 사회복지기관 실무자 양성과정) 대상자로 우선권을 받을 수 있다.

2020년 첫 일정은 이달 24일부터 매월 1회 이상 운영될 예정이며 기본과정은 15명, 심화 과정은 10명 선착순으로 접수한다.

프로그램 참여자는 새일센터의 지속적인 사후관리를 통해 재취업의 자신감을 얻게 되고 다양한 구인정보 제공으로 경제활동 참여의 폭이 넓어질 것으로 기대된다.

자세한 사항은 정읍여성문화관 여성새로일하기센터(063-539-5595)로 문의하면 된다.

[보도자료출처: 전라북도]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