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목포교육지원청, 7개 공공기관 진로직업체험교육 업무협약 체결


목포교육지원청(교육장 김재점)은 20일(목) 지역 대학 및 정부 공공기관 6개 기관과 청소년 진로교육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국립목포대학교(총장 박민서), 목포해양대학교(총장 박성현), 보건복지부 국립목포병원(원장 임영재), 질병관리본부 국립목포검역소(소장 노경희), 해양수산부 서해어업관리단(단장 김학기), 기획경제부 호남지방통계청 목포사무소(소장 김두만)등이 참석했다.

목포교육지원청은 지난해 ‘백문이불여일견! 꿈 찾아! 길 찾아’라는 주제로 미래 공무원이 되고 싶은 중학생들 430여명을 대상으로 12개 공공기관과 협력하여 공공기관 진로직업체험의 달을 운영하여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이번 협약식은 지역사회 공공기관이 함께 나서서 공공기관 진로직업체험교육을 체계적이고 지속적으로 운영하기 위해 추진되었다.

협약에 따라 목포교육지원청과 각 공공기관은 청소년의 진로교육과 지역사회의 진로교육 생태계 조성의 중요성에 대한 인식을 같이하고 협약 기관이 보유한 인적·물적 자원을 활용하여 중학생들의 다양하고 질 높은 공공기관 진로직업체험교육을 위해 상호 협력하게 된다.

목포교육지원청은 참여 학생 선발 및 이동차량 등 행·재정적 지원과 운영의 컨트롤타워 역할을 하고, 공공기관은 각 기관에서 추진하는 다양한 업무 소개 및 진로 경로, 현장 공무원 멘토와의 대화, 업무현장 체험, 진로직업체험 소감 나누기 등 각 기관의 특성에 맞는 진로직업프로그램을 제공한다.

김재점 교육장은 “함께하는 교육으로 학생들의 꿈을 지원할 수 있는 기회가 마련되어 행복하다”며“각 기관이 보유하고 있는 우수한 인적자원과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이 자신의 꿈에 한 발짝 다가설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목포교육지원청 관계자는 “이번 협약을 통해 지역사회 진로교육 생태계가 탄탄해졌으며, 앞으로도 각 학교와 진로직업처를 연계하고 다양하고 전문적인 진로직업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등 진로직업체험의 플랫폼 역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보도자료출처: 목포교육지원청]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