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시장 권오봉)는 ‘2026여수세계섬박람회’ 주제에 대한 시민 아이디어를 공모한다고 20일 밝혔다.
주제는 섬의 핵심 가치와 범국가적 관심사를 담고 있으며, 간결하면서도 함축적 단어로 섬 박람회의 방향을 제시할 수 있는 내용으로 구성되어야 한다.
접수된 주제안은 공감성?창의성?함축성?완성도?활용가능성 등의 선정기준에 따라 심사한다.
4월 중 5개 작품을 선정해 최우수 80만 원, 우수 40만 원, 장려 3명에게 각 10만 원의 상금을 지급할 계획이다.
공모는 누구나 1인(팀)당 최대 3점까지 참여할 수 있으며 신청기간은 이달 21일부터 다음 달 31일까지이다.
자세한 내용은 시 홈페이지(http://www.yeosu.go.kr) 고시공고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제안서 양식을 작성하여 섬자원개발과(문수청사 3층)로 방문하거나 우편, 팩스,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선정된 작품은 추후 전문가 의견수렴과 시민 설문조사를 거쳐 ‘2026여수세계섬박람회’ 주제로 활용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여수를 다시 한 번 세계에 알릴 수 있는 ‘2026여수세계섬박람회’의 주제 공모에 참신하고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주제안이 많이 출품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365개의 보석같은 섬을 가진 여수시는 돌산에서 고흥을 잇는 11개의 다리가 완성되는 2026년에 여수세계섬박람회를 열고 이를 신성장동력으로 삼아 세계적인 해양관광휴양도시로의 도약을 꿈꾸고 있다.
[보도자료출처: 여수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