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주군은 제12기 반딧불농업대학 수강생을 3월 11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12기 과정은 사과반과 포도반, 농산물마케팅반으로 운영(4~11월)될 예정이며 과정별 수강인원은 각 50명 내외다.
원서접수일 기준, 무주군에 주민등록이 돼있는 군민이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며 수강인원이 초과할 경우에는 최근 3년간 농업대학에 다닌 적이 없는 수강생을 우선 선발할 계획이다.
교육을 희망하는 관내 군민은 각 읍 ? 면 행정복지센터 산업팀이나 농업기술센터 강소농육성팀, 읍 ? 면 상담소에 수강신청서를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반딧불농업대학 관련 자세한 내용은 무주군 홈페이지(열린마당-공지사항)를 참고하거나 농업지원과 강소농육성팀(063-320-2848)으로 문의하면 된다.
무주군 농업기술센터 농업지원과 강소농육성팀 하현진 팀장은 “농업대학은 장기교육으로 배운 내용을 농업현장에 접목하고, 자신만의 재배기술로 발전시킬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
“12기 과정도 무주군이 지향하는 『건강가득 소득농업』 실현 기반이 되는 동시에 농업추진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운영에 만전을 기할 것”이라고 밝혔다.
지난 2009년 운영을 시작한 반딧불농업대학은 현재까지 총 1,392명의 수강생을 배출했으며, 지역특화 전문농업경영인 육성을 위한 1년 과정의 장기교육으로 각광을 받고 있다.
수업은 주 1회 4시간씩 이론 및 실습과 현장교육 등으로 구성돼 있으며 제12기 반딧불농업대학의 사과반은 매주 화요일마다 총 22회, 포도반은 수요일마다 총 21회, 농산물마케팅반은 목요일마다 총 22회 진행될 예정이다.
[보도자료출처: 전라북도 무주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