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남부도서관(관장 현태준)은 지역 주민에게 새로운 지식과 경험 그리고 자기계발을 위한 평생교육의 다양한 기회를 제공하고자 ‘2020년 상반기 평생교육강좌’를 개설해 오는 28일까지 수강생을 모집한다.
이번 상반기 평생교육강좌는 오는 3월 17일부터 5월 26일까지 운영되며, 실생활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내용으로 각 분야별 전문강사를 초빙해 12개 강좌 235명을 모집하고 있다.
수강 신청은 오는 28일까지 선착순 접수이며, 울산남부도서관 홈페이지(http://www. usnl.or. kr→통합평생교육→강좌수강신청)에서 강좌별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다.
운영 강좌로는 학부모 및 지역 주민의 역량 강화를 위한 「나만 빼고 남들은 다 아는 스마트폰 활용법」, 「알고 시작하는 창업과 세무」, 「사진으로 함께 떠나는 여행」, 「테라피독과 행복하개 힐링하개」, 「그림책 슬로우리딩」, 「좋은 사진의 이해」가 있다. 직장인과 저녁 시간을 활용한 야간강좌로는 「산야초를 활용한 가정의 건강관리」, 「영화로 읽는 고전문학」을 운영할 계획이다.
또한 어린이를 위한 강좌는「꼬마 정원놀이교실」, 「로봇아! 나랑 놀자」가 개설되었으며, 특히 성인문해학습자를 위한 강좌 「청춘여행-자서전쓰기」와 시니어를 위한 「하하호호 동화구연」 강좌는 고령화 시대에 노년기의 행복한 삶을 가꾸어 나가는데 교육목표를 두고 있다.
[보도자료출처: 울산시교육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