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이천시, 2020 이천시 북미 시장개척단 모집!


이천시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이하 경기경제과학원)이 손잡고 이천시 소재 수출유망 중소기업들의 캐나다와 미국 진출을 지원한다.

이천시와 경기경제과학원은 캐나다(토론토), 미국(LA)으로 파견하는 ‘2020 이천시 북미 시장개척단’에 참가할 이천시 관내 중소기업 10개사를 오는 3월 3일(화) 18시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시장개척단은 이천시 소재 우수 중소기업을 해외시장에 파견해 수출 길을 넓히고자 마련되었으며, 파견기간은 오는 5월 11일부터 17일까지 4박 7일간이다.

참가 기업은 현지 바이어와 1대1 개별상담을 진행하게 되며, 항공료 일부와 통역, 시장조사, 상담장 및 현지 단체이동시 차량 지원 등을 받게 된다.

파견국인 캐나다는 지리적·경제적 특성상 미국과의 공급망이 촘촘하게 연결되어 있어 물류의 이동이 용이하며, 미국과 고도로 통합된 가치사슬을 갖추고 있어 북미 시장의 테스트 베드로 적합하다. 또한 우리나라와 FTA 체결 및 100억 달러 이상의 활발한 교역이 이뤄지고 있으며, 친이민 정책 및 아시아계 이민인구 증가로 한국산 소비재의 시장진출 기회가 지속적으로 확대되고 있다.

또한 미국은 한국기업이 가장 많이 진출한 국가 중 하나로, 친기업적 정책 및 불필요한 규제와 진입장벽이 없는 완전개방시장으로 비즈니스하기 편리하며, 2018년 기준, 전 세계 GDP의 24%를 차지하고 있는 최대 규모의 단일시장이자, 세계 최대의 수입시장이다.


참가를 희망하는 기업은 이천시청 홈페이지 또는 이지비즈 홈페이지(www.egbiz.or.kr)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아 우편 또는 방문, 이메일(msyang@gbsa.or.kr)을 통해 신청가능 하며, 보다 자세한 사항은 이천시청(031-644-2277) 또는 경기경제과학원 남부권원센터(070-7726-9323)로 문의하면 된다.

[보도자료출처: 이천시]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