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베스트셀러 ’양준일 MAYBE’, 1위


가수 양준일의 에세이가 출간과 동시에 교보문고 베스트셀러 차트 정상을 차지했다.

12~18일 차트에서 '양준일 MAYBE: 너와 나의 암호말'은 유튜브 콘텐츠 만화 '흔한남매3'와 채사장의 '지적 대화를 위한 넓고 얕은 지식: 제로 편'을 따돌렸다.

양준일 에세이는 여성 독자 비율이 83.8%로, 남성(16.2%)보다 압도적으로 높았다. 40대 여성 독자의 비중이 33.5%로 가장 높았다. 이어 30대 여성(18.8%), 50대 여성(18.5%), 20대 여성(7.1%), 60대 이상 여성(5.6%) 순으로 집계됐다.

김현정 교보문고 브랜드관리팀 베스트셀러 담당은 "양준일 에세이는 책 출간 계획이 알려지자 팬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으며 예약판매부터 폭발적인 판매량을 보였다. 출간 후 양준일이 서점에 깜짝방문하고 SNS로 활발한 홍보 활동을 벌여 눈길을 끌었다"고 말했다.

독자들의 구매욕을 자극하는 리커버 에디션의 인기가 이어졌다. 리커버 에디션을 낸 '하버드 상위 1퍼센트의 비밀'와 '딸에게 보내는 심리학 편지'는 각각 5위, 21위에 올랐다.

영화 '작은 아씨들'이 개봉하면서 원작 소설도 덩달아 주목받았다. 루이자 메이 올컷의 '작은 아씨들'은 전주보다 81계단 상승한 종합 24위에 올랐다. 여러 출판사에서 개성이 있는 디자인으로 '작은 아씨들' 출간이 이어지고 있다.

1. 양준일 MAYBE: 너와 나의 암호말(양준일·모비딕북스)
2. 흔한남매3(흔한남매·미래엔아이세움)
3. 지적 대화를 위한 넓고 얕은 지식: 제로 편(채사장·웨일북)
4. 추리 천재 엉덩이 탐정9(트롤·미래엔아이세움)
5. 하버드 상위 1퍼센트의 비밀(리커버 에디션)(정주영·한국경제신문)
6. 지쳤거나 좋아하는 게 없거나(글배우·강한별)
7. 내가 원하는 것을 나도 모를 때(전승환·다산초당)
8. 1일 1페이지, 세상에서 가장 짧은 교양 수업 365(데이비드 S. 키더·위즈덤하우스)
9. 팩트풀니스(한스 로슬링·김영사)
10. 해커스 토익 기출 보카(David Cho·해커스어학연구소)

[보도자료출처: 김영일기자]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