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교육지원청(교육장 김영길) Wee센터는 겨울방학을 맞이하여 지난 1월 29일(수) ~ 2월 20일 (목) 나주 관내 위기학생 7명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가정방문상담을 실시했다.
가정방문상담은 결손가정·방임·학교부적응 등 복지의 사각지대의 정서적 지원이 필요한 학생들과 경제적 지원이 필요한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다. 이들의 가정을 방문하여 학생뿐만 아니라 보호자 상담을 진행하고 필요한 생필품을 지원함으로써 각 가정의 현실적 어려움 해소를 목적으로 한다.
이번에 실시된‘가정방문’은 겨울방학 시작과 동시에 한껏 움츠려있는 아이들을 깨우는 좋은 기회를 제공했다. 평범한 일상 속 무료함을 느끼던 아이들은 Wee센터 선생님과의 만남을 통해 스트레스를 낮추고 대인관계에서 친밀한 상호작용을 경험함으로써 사회성 훈련 및 기술을 기르는 시간이 되었다.
나주중앙초 이00 학생은 “선생님이 우리집에 왔다는게 신기하고 함께 놀아서 신난다. 또 한 평소에 가지고 싶었던 선물도 사주셔서 정말 고맙다”라고 말했고 학부모는 “아이가 기뻐하는 모습을 보니 방학 중에 함께 의미 있는 시간을 보내야겠다는 생각이 들어요.”라고 말했다.
나주교육지원청 김영길교육장은 “학생들에게 실질적 도움이 될 수 있도록 , 심리?정서적 지지 등 필요한 서비스 지원?연계에 많은 관심과 힘을 보탤 것이다.”고 말했다. 또 한 나주교육지원청은 앞으로도 학부모와 학생의 특성, 가정 상황 등 다양한 요소를 직접 살펴볼 수 있는 가정방문상담을 상시 운영할 예정이다.
[보도자료출처: 나주교육지원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