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학교 휴업기간, 가정에서 온라인으로 공부하세요

충북교육청, 학습공백 최소화 위해 온라인 학습 자원 안내

충청북도교육청이 코로나19로 인한 학교 휴업기간 동안 학생들의 학습 공백 최소화를 위해 자기주도학습이 가능한 온라인 학습 자원을 안내하였다.

충북 e-학습터는 (http://cls.edunet.net ) 초등학교3학년부터 중학교 3학년의 국어, 수학, 과학, 사회, 영어 교과의 학습동영상과 평가 문항을 제공하며, 초등학교 1~2학년은 국어와 수학 교과 관련 기초학습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다.

충북교수학습지원센터 (https://cbedunet.or.kr ) 충북교육청에서 관리?운영하고 있으며, 디지털교과서와 각종 교과 평가자료 등의 교수학습자료를 제공하고 있다.

EBS 학습강좌는 EBS 홈페이지(www.ebs.co.kr )를 통해 초?중?고 교과과정에 기반한 2만 8천여 개의 학습콘텐츠를 제공하고 있으며, 홈페이지 접속시 팝업 안내창으로 학년별 학습내용 연결, 코로나19에 대한 예방법, 확진자 이동경로 안내지도 등에 대해 자세히 안내하고 있다.

에듀넷은 (https://www.edunet.net ) 초등학교 전학년, 중학교 1~2학년까지 국어, 사회, 수학, 과학, 영어 등의 교과에 대해 교과주제별 학습자료를 제공하고 있다.

디지털교과서는 (https://webdt.edunet.net ) 초등학교 3~6학년, 중학교 1~3학년의 사회, 과학, 영어 교과에 대한 멀티미디어 자료와 평가문항들을 제공하고 있으며, 중학교 3학년 과학?영어는 3월 2일(월)부터 활용이 가능하다.

또한 디지털교과서에는 고등학교 영어교과군(영어, 영어Ⅰ, 영어회화, 영어 독해와 작문)등의 컨텐츠도 제공하고 있다.

특히, 위두랑은 (https://rang.edunet.net ) 학급단위 온라인 커뮤니티로 담임교사가 온라인 학급을 개설하여 학생들과 학습자료 공유, 과제, 질의응답, 토론 등을 진행할 수 있으며, 휴업기간 중 새학년 담임교사의 안내를 통해 가입하여 이용할 수 있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감염병으로 인해 새학년의 시작부터 학교가 휴업이 진행된 것은 처음이다”면서 “학교를 통한 학생?학부모들에 대한 안내를 통해 휴업기간 중 학생들에게 학습 공백이 발생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보도자료출처: 충청북도교육청]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