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청소년의 시각으로 바라보고 느낀 다양한 사회문제를 다루는 청소년들로 구성된 제20기 ‘야호기자단’을 오는 13일까지 모집한다.
안성시 청소년이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한 ‘야호기자단’은 올바른 청소년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1999년부터 운영해 왔으며, 선발되는 제20기 ‘야호기자단’ 역시 위촉식 후 기사 작성 및 제작, 문화체험 등 기자단으로서 올해 12월까지 다양한 활동을 하게 된다.
‘야호기자단’은 3회에 걸쳐 12,000부의 신문을 발간하게 되며, 활동에 따른 봉사활동 시간 부여 및 청소년기자단원증, 워크숍 프로그램 등 다양한 혜택이 제공된다.
또한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주최 하에 제작된 청소년동아리 모집 포스터에는 ‘야호기자단’뿐만 아니라 ‘청소년참여위원회’(청소년선도위원회 안성시지부), ‘청소년운영위원회’(청소년문화의집) 홍보도 관내 22개 중·고교에 함께 진행된다.
조화제 청소년상담복지센터장은 “야호기자단을 비롯한 청소년동아리에 많은 청소년들이 지원하여 청소년들이 다양한 체험으로 자신의 꿈을 발견하는 기회가 되기를 기대하며, 보다 건강한 청소년문화를 정착시키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야호기자단 모집과 관련된 자세한 문의는 안성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676-1318)로 하면 된다.
[보도자료출처: 안성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