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인천시교육청, 학교 개학 연기에 따른 긴급 온라인 학습서비스 안내

인천교육 온라인 학습서비스 안내로‘개학 연기’학습 결손 막는다

인천광역시교육청(교육감 도성훈)이 코로나19 확산 예방 조치로 유초중고 신학기 개학이 연기되면서 학생의 학습 결손 예방과 생활교육 공백 최소화를 위해 가정에서 활용할 수 있는 온라인 학습 서비스를 안내하였다.

인천시교육청은 인천교육플랫폼, 에듀넷, EBS 등의 온라인 학습서비스를 활용해 가정과 학교에서 원활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먼저, 인천시교육청이 직접 운영하는 인천교육플랫폼(http://edu-p.ice.go.kr)은 에듀아이 교수학습 지원센터, SW교육지원센터, 독서교육종합지원, E-학습터 등 모바일 연계로 한 다양한 온라인 콘텐츠 통해 학생의 학습 결손을 예방할 수 있다.

이밖에 에듀넷(https://www.edunet.net)에서는 초등학교 1학년부터 중학교 2학년까지 국어, 사회, 수학, 과학, 영어 등 교육과정과 관련된 교과 주제별 학습 동영상과 평가 문항을 제공해 학생이 자율적으로 학습할 수 있도록 돕는다.

또한, EBS (http://www.ebsi.co.kr/)에서도 초·중·고 교과과정 기반 학습 콘텐츠를 제공하고 온라인 클래스를 운영하여 학생이 가정에서 온라인으로 학습할 수 있다.

도성훈 교육감은 “개학연기로 인한 학생들의 학습 결손을 예방하기 위해 다양한 측면에서 도움 줄 방법을 고민 중이다”라며 “학교와 가정에서 실질적인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체계적인 대책을 세워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보도자료출처: 인천광역시교육청]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