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봉구(구청장 이동진)는 미세먼지 저감과 난방비 절약에 효과적인 친환경 콘덴싱(가정용 저녹스) 보일러 설치지원을 대폭 확대한다.
친환경 콘덴싱 보일러는 초미세먼지 생성의 주요 원인 물질인 질소산화물(NOx)의 배출이 20ppm 이하로 질소산화물 발생량이 일반 보일러의 8분의 1에 불과하여 미세먼지 저감 효과가 있다. 또 열효율이 92%이상으로 연간 최대 13만원의 난방비를 절약할 수 있다.
지원대상은 친환경 콘덴싱 보일러를 설치하는 주택 소유자나 세입자로, 지원금은 1대당 20만원이다.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등 저소득 가구의 경우 지원금을 대폭 상향해 50만원을 지원한다.
특히, 올해는 친환경 콘덴싱 보일러 설치 지원을 대폭 확대해 주택용에 한해 지급했던 지원 대상도 어린이집, 노인정, 오피스텔, 독서실 등 영업용 보일러까지 지원 범위를 늘렸다. 또한 구는 19억6백만원의 예산을 들여 친환경 보일러 설치 보조금을 지난해 보급 물량인 1,490대 보다 7배 많은 9,530대 지원한다.
보조금은 오는 12월 18일까지 선착순 지원하며, 예산 소진 시 조기마감 될 수 있다.
신청 방법은 보일러 공급자(판매 대리점 또는 설치 업체)에 문의하여 설치 할 보일러 계약 및 신청 서류 작성 후, 보일러 공급자가 구청에 방문·우편(도봉구 마들로 656, 도봉구청 3층 환경정책과) 접수한다.
서류는 도봉구청 홈페이지의 알림/예산 > 알림마당 > 공지사항 메뉴의 “2020년도 친환경 콘덴싱 보일러 설치 지원 안내”를 참조하거나, 도봉구 환경정책과(02-2091-3244)로 문의하면 된다.
이동진 도봉구청장은 “이번 친환경 보일러 지원 사업 확대로 많은 구민들이 난방비를 절약 할 수 있는 친환경 보일러 설치에 적극 참여해 주길 바라며, 나아가 미세먼지 감소로 대기질 개선과 구민 건강보호에도 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보도자료출처: 도봉구]